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2032년까지 미국의 전기 자동차 혁명

by 김선생1 2023. 4. 13.
반응형

획기적인 움직임으로, 바이든 행정부는 2032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대부분을 전기자동차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야심 제안은 현재까지 미국에서 가장 공격적인 기후 규제를 나타내며 자동차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모델Y
세계 전기차 판매의 압도적 1위는 테스라 입니다.

혁신적인 정책으로 배기가스 배출 문제 해결

미국 정부는 자동차 제조업체에 일정 대수의 전기 자동차(EV) 판매하도록 직접 요구할 수는 없지만, 제조업체가 판매하는 차량 수에 대해 엄격한 공해 제한을 부과할 있습니다. 정부는 엄격한 새로운 오염 규제를 시행함으로써 자동차 업계가 많은 비율의 무공해 차량을 생산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을 위한 시간과의 싸움

제안된 규제에 따르면 10 이내에 신규 승용차의 3분의 2 신규 대형 트럭의 4분의 1 순수 전기 차량이어야 합니다. 전년도에 전기 자동차가 신차의 5.8%, 대형 트럭의 2% 미만에 불과했기 때문에 이는 업계에 도전이 것입니다.

 

기후 영향: 친환경적인 미래

새로운 규정이 제정되면 2 동안 미국 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맞먹는 양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제거할 있습니다. 이로써 미국은 모든 국가가 기후 변화의 최악의 영향을 막기 위해 과학자들이 말하는 속도로 배출량을 감축할 있는 궤도에 오르게 것입니다.

 

잠재적 장애물과 도전 과제

잠재적인 혜택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는 제안된 규제가 정부의 과도한 권한으로 간주하고 사법적 개입을 요구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동차 산업의 일자리 손실과 수익 감소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은 의심할 여지없이 미국 전기 자동차의 미래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것입니다.

 

글로벌 경쟁: 중국의 나트륨 배터리 혁신

미국이 전기 자동차 의제를 추진하는 가운데, 중국은 리튬을 나트륨으로 대체하는 충전식 배터리의 차세대 혁신에서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풍부한 소재는 중국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할 있게 해줄 것입니다.

 

깨끗한 내일을 위한 대담한 비전

2032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대부분을 전기 자동차로 만들겠다는 바이든 행정부의 야심찬 계획은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대담한 발걸음을 내딛는 것입니다.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장애물과 도전이 있겠지만, 전기 자동차 혁명은 자동차 산업을 재편하고 글로벌 기후 목표에 크게 기여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