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선생 이야기

지진파 분석으로 지구 내핵 발견

by 김선생1 2023. 2. 27.
반응형

가장 안쪽 코어의 발견은 새로운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구의 신비한 핵과 지구를 움직이는 힘에 대한 통찰력.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지만 이 획기적인 연구를 통해 지구의 내부 작용을 이해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지구-내핵

지구 내핵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과학자들이 가장 안쪽 코어를 발견했습니다. 

호주 과학자 팀이 지구 중심에서 가장 안쪽 코어로 알려진 새로운 층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발견은 대지진에서 발생하는 지진파를 분석해 이뤄진 것으로, 가장 안쪽 내핵이 나머지 내핵과 확연히 다르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획기적인 연구는 Nature Communications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지구 가장 안쪽에는 무엇이 있을까?!

교과서는 지구의 4개 층을 뚜렷하고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지만 현실은 우리 행성의 내부에 대한 지식은 여전히 ​​제한적입니다. 폭이 약 800마일로 추정되는 가장 안쪽의 내부 코어는 지구의 중심에 있습니다. 그것의 발견은 접근하기 어렵기 때문에 연구하기 어려운 지구의 신비한 핵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지진파 및 지구의 핵

지진파는 지구를 통과하고 주위를 이동하는 진동입니다. , 지진에 의해 생성됩니다. 그것들은 일종의 거대한 초음파 사진의 역할을 하면서 지구 내부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과학자들은 지진파의 속도가 방향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가장 안쪽 코어의 발견은 과학자들이 지구 코어에서 반사되는 파동을 분석할 수 있는 지진 감지 기술의 발전으로 가능했습니다.

내부 코어의 철 결정 배열은 지진파의 속도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특히 파동은 지구의 축을 따라 극에서 극으로 이동할 때 가장 빠르게 이동하고 축에 수직으로 이동할 때 가장 느리게 이동합니다. 중심의 작은 지역에서 가장 느린 파동은 90도가 아닌 45도 각도로 축에 대해 이동하는 파동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2002년에 두 명의 하버드 지진학자가 처음으로 가장 안쪽 내부 코어의 존재를 제안했습니다.

 

가장 안쪽 핵의 확인

호주 과학자 Hrvoje Tkalcić와 Thanh-Son Pham이 이제 가장 안쪽 안쪽 핵의 존재를 확인했습니다. 지구 직경을 따라 반향하는 파동을 분석함으로써 과학자들은 지구 중심에서 뚜렷하게 다른 층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의 발견은 미국에서 다중 지진계를 배치하는 것을 포함하여 진도 6 이상의 지진으로 인해 희미한 반사를 감지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하여 지진 감지 기술의 발전으로 가능했습니다.

의미 발견 내핵의 구조는 오래전부터 지구의 자기장과 연결되어 있어 고체핵의 구조가 복잡하게 나타났다. 6억년에서 10억년 사이로 추정되는 내핵의 젊은 나이는 지구의 고대 과거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장 안쪽 코어를 연구함으로써 과학자들은 지구 자기장과 시간 경과에 따른 자기장의 진화에 대한 추가 정보를 발견할 있습니다.

 

*뉴욕타임즈에 실린 내용을 재정리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