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선생 이야기

폴란드 총리, 우크라이나 전투에 한국 포탄 긴급 지원 필요

by 김선생1 2023. 4. 14.
반응형

마테우쉬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는 현재 진행 중인 러시아와의 우크라이나 분쟁에서 한국산 포탄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바이든 대통령이 직접 개입해야만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필요한 탄약을 공급하는 합의에 도달할 있다고 믿습니다.

 

폴란드총리-뉴욕타임즈인터뷰
폴란드 총리가 뉴욕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한국을 언급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의 주저: 법적 정치적 우려

유출된 정보 문서에 따르면 한국 관리들은 전쟁 중인 국가에 치명적인 원조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는 자국의 규정을 위반할 있다는 우려로 포탄 제공을 주저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라비에츠키는 현재 러시아가 훨씬 많은 포탄을 보유하고 있고 달에 훨씬 많은 포탄을 발사하고 있기 때문에 우크라이나의 방어를 강화하는 있어 한국 포병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잠재적 거래에서 미국의 역할

모라비에츠키는 거래가 성사되기 위해서는 바이든 대통령의 보다 직접적인 개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여기에는 중국이나 러시아의 공격적인 반응에 직면했을 미국이 한국을 지원할 것이라는 보장이 포함될 것입니다. 한국 대사관 관계자는 아직 문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고갈되는 탄약 공급으로 인한 우크라이나의 투쟁

우크라이나의 분쟁은 주로 포격전으로, 양측 모두 고립된 병사들을 향해 엄청난 수의 포탄을 발사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구소련 시대 포탄은 고갈되어 가고 있으며, 우크라이나는 미국과 동맹국들이 지원한 포탄과 포신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대부분 전환했습니다. 한국의 방대한 155밀리 포탄 공급은 우크라이나 군이 전투를 계속하는 매우 중요할 있습니다.

 

미국의 개입과 지원의 중요성

모라비에츠키는 미국의 개입이 없었다면 우크라이나는 이상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바이든 대통령과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보여준 지원에 대해 찬사를 보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지속 불가능한 속도로 포탄을 소비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과 다른 국가의 추가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분쟁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

폴란드 총리는 이번 분쟁에서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러시아의 승리는 완전히 다른 세상을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와 같은 강대국이 약소국을 성공적으로 침공할 있다면 중국과 같은 다른 국가들에게도 위험한 선례가 있습니다.

 

서유럽의 지원의 필요성

모라비에츠키는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해 서유럽 국가들의 많은 참여를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이들 국가 상당수가 부유한 국가이기 때문에 러시아와의 전쟁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공급과 전반적인 지원 측면에서 많은 지원을 제공할 있다고 믿습니다.

댓글